본문 바로가기
힐링

캠린이 타프설치기

by 먼 데이건 2022. 8. 9.

오늘은 캠린이로서 처음 캠핑용품을 구입하고 캠핑에 나섰습니다.
첫 번째 도전은 바로 타프 치기!!


사실 타프라는 것도 이번 캠핑용품 구매 계획하면서 처음 알았고 캠핑하면서 정말 필요한 아이템이구나 생각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타프는 자칼(Jackal) 블랙 타프(L)입니다.
규격은 440m X 560m이고 블랙 코팅이 되어있어 햇빛 차단이 일반 면보다 좋습니다.
내수압은 20,000mm로 웬만한 비에는 잘 견디는 것 같습니다.
폴 세트, 스티링, 팩 등 기본적인 구성품은 포함되어 있어서 아직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타프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1. 타프를 반만 펼칩니다
(이때 메인 폴대가 되도록이면 남북 방향으로 위치하면 햇빛 가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타프의 재봉선 방향으로 메인 폴대를 두고 각 메인 폴대 끝에서 좌, 우 옆으로 3걸음, 앞으로 3걸음 위치에 총 4개의 팩을 박습니다.
(각 위치는 그림 참조하시면 되고 숫자는 그냥 무시하셔도 돼요)

폴대 및 팩 위치

3. 각 4개의 팩을 박은 위치에서 각각 좌, 우 방향으로 3걸음 간 뒤 서브 폴대를 위한 팩을 총 4개 박습니다.
(저는 메인 폴대 지지용 팩은 총 4개, 서브 폴대 지지용 4개 총 8개를 사용했습니다)
4. 메인 폴대에 타프와 스트링을 순서대로 걸고 스트링 길이를 조절하며 기립시킵니다.
(저는 이 과정이 제일 힘들었어요.. 세우면 넘어지고 세우면 넘어지고….)


여기까지만 해도 70~80%는 끝난 거라고 하네요
5. 각 모서리 서브 폴대에 타프 스트링을 순서대로 걸고 스트링 길이를 조절하여 충분한 텐션을 줍니다.

초보의 타프설치기


여러 유튜브를 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설치를 시도하였지만 결국 혼자 치는 건 실패하고 와이프의 도움을 빌려 1시간 만에 성공했네요..;;;


두세 번 치다 보면 금방 칠 수 있을 거 같다는 자신감은 생겼습니다.
다음에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익힌 타프 설치법 꿀팁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타프설치 완료 모습
우리집 앞마당 캠핑


위 사진은 저희 시골집 앞마당입니다.
혹시 시골 독채펜션 찾으시는 분은 댓글 주세요 ㅎㅎ 50평, 방 3개 넓은 잔디밭과 연못, 계곡물, 마운틴뷰까지 힐링에는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그럼 이만!

'힐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주군 독채펜션 단독주택 프라이빗  (0) 2022.08.10